장수공공도서관(관장 김혜영)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세상을 읽습니다. 내일을 만납니다’ 등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일 ‘미션! 도서관 안에 숨겨진 책을 찾아라!’를 시작으로 오는 9일 초등학생 대상 ‘나는 무슨 띠 일까요?' 라이스클레이 체험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15일에는 지역 유치원생 300여명을 대상으로 ‘미니언즈 매직&버블 쇼’ 공연을 실시하는 등 체험행사와 공연으로 학생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켜 나갈 방침이다.

이와 함께 독서문화프로그램 작품 전시회(9.19~ 22)는 대출권수와 기간을 확대하는‘다함께 다독다독(多讀多讀)’ 기증도서를 무료로 배부하는 ‘나눔이 두 배! 기쁨이 두 배!’, 독서의 달 사행시로 책 나무를 꾸미는 ‘함께 가꾸는 도서관 책 나무’, ‘미션! 도서관 안에 숨겨진 책을 찾아라!’, ‘다독자(다독가족)시상’ 등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김혜영 관장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지역주민들의 책 읽는 습관과 독서기반을 조성하기 위해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했다”며“도서관 이용활성화를 위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한편 9월 독서의 달 문의는(☏351-5488),장수공공도서관 방문 또는 홈페이지(http://jpl.or.kr/)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