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한루연가 다섯번째 이야기인 창극 ‘월매를 사랑한 놀부’가 지난 2일 관객 수 3000명을 돌파했다.

지난 5월 20일 개막공연을 시작해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광한루원 수상무대에서 펼쳐지고 있는 창극 ‘월매를 사랑한 놀부’는 지금까지 총 20회 공연 중 16회를 진행하고 단 4회만을 남겨놓고 있다.

특히 올해는 전에 없는 긴 장마와 무더위로 야외공연에 큰 어려움을 겪어야 했다.

하지만 우천시 티켓 구매자에게 개별 연락을 취해 환불 진행과 장소 변경을 안내하고, 완월정에서 무료 갈라쇼를 진행하는 등 신속하고 유연한 대처로 관객과의 소통의 끈을 놓지 않았다.

‘월매를 사랑한 놀부’는 춘향전과 흥부전의 뒷이야기를 해학과 풍자로 풀어낸 창작 창극으로, 사랑에 빠진 월매와 놀부가 사기꾼으로 돌아온 변학도를 몰아내고 흥부 가족을 구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관객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새로운 스토리로 월매, 놀부, 변학도 등 익숙한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으며, 연지국녀(제비)들이 객석에 등장해 관객과 직접 호흡하며 극을 이끌어 나간다.

또 대통령상을 수상한 판소리 명창들이 출연하는 것은 물론, 세련되고 웅장한 국악관현악과 화려한 군무도 관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국악관현악의 경쾌한 장단과 중독성 있는 멜로디, 제비들을 표현한 우아하고 섬세한 안무, 월매의 춤을 익살스럽게 표현한 연주 삼박자가 어우러져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든 연령층에서 즐겁게 관람할 수 있다.

또한 공연과 함께 옻칠 디딤인형 만들기, 판소리 따라 배우기, 향음예술단의 신명놀음, 프러포즈 이벤트 등 남원의 전통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이벤트도 인기 요인이다.

남원시 관계자는 “오작교와 광한루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살린 수상무대와 야경을 더욱 깊이 있게 만드는 경관 조명은 창극 광한루연가의 자랑”이라며 “선선한 가을밤 가족, 연인과 함께 즐겁게 관람하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초대의 말씀을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