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체육 육상 동호인의 잔치 제16회 전국 부부·가족마라톤대회(조직위원장 박병익)가 24일 오전 9시 전주종합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전국부부·가족마라톤대회조직위원회가 주최, 주관하는 이번 대회에는 전국의 잉꼬부부마라톤동호인과 일반마라톤 마니아, 그리고 자원봉사 및 마라톤관계자 약 2,000여명이 참여한다.
  마라톤대회 종목은 하프코스(21.0975km) 10km, 5km로 나누어 진행하며
  코스는 경기장을 출발 전주천을 가로질러 삼천천변 코스로 서신동e편한세상아파트를 지나 마전교, 이동교, 세내교, 삼천교를 반환하는 코스로 진행 된다.
  개인전 기록경기로 부문별 1위~13위까지는 상장과 상품권이 주어진다.
  특히 대회는 지난 5월 21일 부부의날을 맞아 부부의날 제정위원회로부터 부부들을 위한 문화특별상을 수상한바 있어 특별히 전국에 잉꼬부부 50쌍을 초대 1박2일 전야제 행사와 함께 전국부부노래자랑 및 다양한 부부를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 참가자 전원에게는 기념품(향도만두)과 전주막걸리, 맥주, 두부, 국수 등이 푸짐하게 제공된다.
  특히 이번 대회는 맛과 멋 예향의 전통문화도시 전주를 널리 홍보 하면서 대회를 마친 후 부부 및 가족 참가팀에게는 한옥마을 단체 관광 및 전주전통 막걸리 시음, 전주 첫마중길 투어도 계획하고 있다.
  박병익 조직위원장은 ”이번대회를 통해서 생활체육 육상대회의 정례화와 마라톤을 통한 가족축제승화 및 지역경제 유발효과 등이 기대 된다“고 말했다.
  참가 희망자는 조직위 홈페이지(www.jjrun.co.kr)나 전화(063-250-8352)로 14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