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학교병원 전북지역암센터의 환자중심의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시설과 진료시스템을 대폭 개선했다.

11일 전북대병원 전북지역암센터에 따르면 지역의 암환자들에게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년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전북지역암센터는 국립암센터와 보건복지부로부터 암센터 건립사업을 지정받아 지난 2008년 4월 개원했다.

암센터 리모델링은 암환자가 더욱 편안하게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환자중심의 공간배치와 진료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한 진료시스템을 개선하고 최신 의료장비를 도입했다.

이 일환으로 암센터 1층 현관에 ‘암 정보관’을 신규 개설해 암센터를 찾은 환자와 고객들에게 다양한 암 관련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 암 환자 특성에 맞는 효율적인 진료를 위해 4층과 5층에 암환자 중심 병상을 전격 배치했다.

4층에는 외과병동(87병상)이, 5층에는 혈액종양내과병동(49병상), 외과&혈액종양내과병동(27병상), 조혈모세포이식병동(12병상) 등이 들어섰다.

전북지역암센터 김정수 소장은 “암 환자뿐만 아니라 암 조기검진을 위해 찾는 도민 누구나가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암센터를 만들기 위해 전 구성원이 지혜를 모으고 있다”며 “도민들에게 희망을 주는 암센터라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