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우정 고창군수가 '2017 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에서 혁신행정 자치단체장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대한뉴스신문(주), 코리아뉴스, 다이나믹코리아, 시사매거진 2580 등이 주관하고 있다. 시상식은 13일 ‘2017대한민국 탑리더스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가운데 국회본관 3층에서 열렸다.

탑리더스 대상은 국가 발전은 물론 국민 복지향상 및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국회의원과 자치단체장, 지방의원 등 각계 명사들의 공로를 치하하고 표창하는 상으로 박 군수는 민선6기 들어 군민의 행복한 삶과 더 나은 환경을 위해 적극적인 소통·현장행정으로 주민들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여 맞춤형 복지를 구현하고, 기업의 지역 투자를 제한하는 각종 규제를 과감하게 걷어내 지역경제 활성화에 노력함은 물론 친환경정책을 모범적으로 추진하면서 자연생태관광도시의 성공모델을 제시해 지역의 변화와 혁신을 이끈 성과를 인정받았다.

박우정 군수는 수상소감을 통해 “운곡람사르습지 에코촌 조성사업과 운곡습지 생태관광 활성화 사업, 인천강기수역 습지보호지역 지정 등을 통해 고창군을 국내 최고의 자연생태도시로 발전시키기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잘 보존 관리된 자연생태환경을 성장동력 삼아 친환경·친자연 정책을 펼쳐 자연과 사람이 함께 조화를 이룬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어가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