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은 농촌진흥청 국립농업과학원에서 주최한 제3회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8.7~8.18)에서 리얼장수 F&B협동조합(대표 김금자)의 ‘6번 샤워한 뽀드득 사과주스’가 우수상을 수상했다.

‘6번 샤워한 뽀드득 사과주스’는 심플한 디자인으로 소비자의 주목을 받기에 충분하며 법적인 표시사항이 적절하고 절제있는 컬러사용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부각시킨 점과 파우치와 제품상자의 디자인 연결성이 돋보인다는 평을 받았다.

장수군은 지난해에 장수드림협동조합이 본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받은데 이어 올해 리얼장수 F&B협동조합이 우수상을 받게 되는 쾌거를 이어나가고 있다.

이는 좋은 원료로 최상의 품질관리 속에 만들어지는 제품인 만큼 소비자의 선택을 받기위해 패키지 디자인개발에도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이유이다.

이번 공모전 시상식은 오는 20일 14시 농촌진흥청 농업과학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시상식에 이어 29일까지 3일간 「2017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우수기획전」이 개최되어 약 3,000여명의 방문객에게 선보이게 된다.

김금자 대표는 “이번 농촌마을 농특산품 포장디자인 공모전 수상을 통해 ‘6번 샤워한 뽀드득 사과주스’가 더 많이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나아가 국제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제품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서정원 장수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지역 가공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창업보육기업이 소비트렌드에 발맞춰 온·오프라인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생산할 수 있도록 적극 지도하겠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