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추석 명절을 맞아 발효과학으로 만든 선물세트를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이번에 출시한 상품들은 전통의 맛과 발효과학이 융합된 믿을 수 있는 식품이라는 점이 인기의 원인이다. 더욱이 추석을 맞아 할인행사도 진행돼 추석 선물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우선 농업회사법인 순창장류(주)에서 만든 한식된장, 한식 간장은 전국 최초 HACCP 승인을 받은 메주를 원료로 사용한다. 또 순창에서 생산된 콩을 계약재배로 사용해 믿을 수 있는 건강식품이다. 특히 우수한 순창발효미생물과 현대식 제조설비를 활용해 만들어 품질과 위생적인 면에서 믿을 수 있다. 한식 된장, 한식간장, 우리쌀고추장, 감식초, 청국장환을 다양하게 구성해 1호에서 ~ 6호까지 선물세트를 출시 했다. 세트마다 9,000원에서 12,000원 정도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제품 구입 문의는 전화 063-653-9597로 가능하다.

최근 전국적 조명을 받고 있는 발효커피도 추석선물세트로 선보인다. 토종미생물인 고초균과 유산균 2개의 미생물을 적용해 만든 발효커피로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진한 향과 구수한 맛이 특징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맛는 커피다. 10개들이 드립커피백 2개와 무형문화재 청자기능 보유자가 만든 백자천목유머그잔을 포함해 선물세트로 출시했다.

고추장에 토마토를 넣은 토마토 고추장도 추석 인기 돌풍의 주역이다. 토마토페이스트를 활용해 만든 기존 제품들과 달리 발효미생물산업진흥원에서 확보한 미생물을 융합해 만든 토마토 발효액을 사용하고 두 번의 발효과정을 거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감칠맛이 훨씬 뛰어나다. 추석 명절을 맞아 1kg 토마토 고추장 2개들이 세트를 출시했다. 순창발효미생물진흥원 전화 063-650-2043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순창의 발효과학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특산품들이 추석 선물로 출시됐다” 면서 “올해 추석 선물은 순창의 발효과학이 담긴 선물로 마음을 전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