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관영(사진 왼쪽에서 두번째) 국회의원이 26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군산시 현안문제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김관영 국회의원(국민의당 군산)은 지난 26일 군산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군산시의 각종 현안 사업과 내년도 국가예산확보 방안에 대해 설명했다.

김관영 국회의원은 “20대 국회 공약 중 가시적으로 이뤄낸 것은 올해 해망동 수산물 현대사업”이라며 “특히, 내년에는 10년 만에 전국에서는 처음으로 신시도 국립자연휴양림을 조성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어 “신시도 국립자연휴양림 조성을 위해 신시도 주민들이 사유지 사용을 동의해주는 등 군산시청, 신시도 주민, 국회 3주체가 노력을 해서 예산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새만금개발청 이전 문제도 반드시 내년까지 현장으로 이전할 수 있도록 확답을 받았다”면서 “내년이면 완료되는 도시재생사업도 재추진 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와 협의 중”이라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익산대야복선철도사업 및 군장인입철도의 예산 삭감으로 현재 8800여억원의 국가예산이 확보된 상태”라며 “2년 연속 군산시가 국가예산 1조원을 넘어선 만큼 내년에도 국가예산 1조원 시대를 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국정감사를 통해 군산조선소 재가동 의지와 한국지엠 철수설에 대한 진위여부를 물을 것”이라며 “터덕이고 있는 군산전북대병원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끝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