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경제상황의 변화, 전북대병원의 재정악화 등 뜻하지 않은 난관에 봉착한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군산시와 전북대병원(원장 강명재)은 군산전북대병원 건립 타당성 재검토 용역 이후 지난 7월말 간담회를 갖고 건립사업을 지속 추진하는 것에 의견을 같이하고, 현재 당면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으로 국고보조금 상향이 가장 빠른 해결방법이라는 데 인식을 모았다.

이에 따라 시는 기획재정부와 교육부 등을 방문해 군산시의 열악한 의료 환경을 설명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강조, 중앙부처에 국고보조금 상향을 적극 검토해 주기를 요청했다.

또한, 국무총리실의 ‘군산현안사업’ 자료 제출 시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을 포함시켜 국고보조금 지원 상향을 정식으로 건의했다.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사업은 총 사업비 1853억원으로 이 중 국비는 30%에 해당하는 560억원 가량이다. 군산시와 전북대병원은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국비지원을 30%에서 75%로 상향 요청했다.

이와 관련, 군산시는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의 문제점 해결과는 별도로 현재 중단된 부지매입은 예정대로 정상 추진돼야 한다고 판단, 전북대병원 측에 토지매입 재개를 정식으로 요청한 상태다.

전형태 군산시 보건소장은 “군산전북대병원 건립은 시민들의 생존권 보장과 군산의 의료환경 개선을 위해 필수적인 만큼 최선을 다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