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립도서관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는 “2017 문화복지 <책나눔 북콘서트>를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공동으로 오는 29일 오후 2시, 순창향토회관에서 중고등학생 530명을 대상으로 연다.

이번 콘서트는 순창군이 문화체육관광부의 <9월 독서의 달> 공식행사를 유치해 옴으로서 마련된 행사로서 미래 출판수요 창출자인 청소년을 위하여 책나눔 행사와 저자와의 대화, 뮤지션 특별공연 등이 포함된 융복합 북콘서트다.

콘서트는 <꿈을 좇는 탐험가> 김수영 작가를 특별히 초청해서 80개꿈을 80개국에서 도전하고 이루어 나가는 실제 경험을 통한 꿈 이루기 프로젝트를 ‘손에는 책을 가슴엔 꿈을’이라는 주제로 MBC 강미정 아나운서의 사회로 진행하며, 중고등학생들이 궁금해 하는 것들을 작가에게 직접 물어보고 답하는 저자와의 대화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또한, 시를 노래로 부르는 음유시인 트루베르의 오프닝 공연과 댄스 뮤지컬(사랑하면 춤을 춰라) 등 문화예술공연도 함께 진행된다. 아울러 행사종료 후에는 콘서트에 참석하는 청소년에게 한 권의 책을 선물하는 책나눔 행사도 있을 예정이다.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이기성 원장은 “책은 청소년의 창의적인 생각과 발전적인 미래를 위한 토대가 되는 만큼, 이번 행사를 통해 청소년들이 늘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