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센터장 오영하)는 2017년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를 지난 28일 장수시장에서 성황리에 펼쳤다.

아나바다 행복 나눔 장터는 군민들에게 첫째 내가 쓰지 않는 물건을 팔아 용돈을 버는 즐거움, 두 번째 필요한 물건을 싸게 사는 즐거움, 세 번째 각양각색의 물건 구경하고 흥정하는 즐거움, 네 번째 기부하는 즐거움, 다섯 번째 재활용품을 활용한 만들기 체험의 즐거움 오감의 즐거움을 전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

특히 페트병 활용 화분, 제습제 만들기, 옷걸이를 활용한 휴대폰거치대 만들기, 종이를 활용한 상품권 종이봉투 만들기, 프리져브드 만들기, 가족 티셔츠 만들기 등 재활용부스를 운영해 환경보호 실천에도 앞장섰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 모씨는 “버리기에는 아까운 물건들을 필요한 사람들이 되사가는 모습을 보고 뿌듯했다.”며 “기부금도 전달할 수 있고, 지역사회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을 하니 행복했다.”고 말했다.

오영하 센터장은 “앞으로도 군민이 직접 참여해 물건 재사용을 통해 자원낭비를 막고, 환경도 보호하자는 대안적 소비문화를 확산하고 기부하는 즐거움도 전해 줄 수 있는 아나바다 행복나눔 장터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장수군자원봉사종합센터는 이날 판매 수익금 40%로는 기부금으로 내놓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