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만송이 국화꽃과 함께하는 ‘2017 임실N치즈축제’가 추석연휴 기간인 6일, 임실치즈테마파크에서 그 화려한 막을 올린다.

임실군은 최장 10일간의 황금연휴인 추석명절기간의 끝자락인 6일부터 9일까지 임실치즈테마파크와 임실치즈마을 일원에서 ‘웃어봐요! 치즈, 행복 쭉~’이라는 주제로 ‘2017 임실N치즈축제’를 개최한다.

올해 축제는 긴 추석연휴 기간과 맞물려 역대 최다 관광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되면서, 기존 축제에서 볼 수 없었던 차별화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들이 관광객을 기다리고 있다.

축제가 열리는 6일 개막식 공연에는 VIXX와 홍진영, 왈와리, 레이디티 등 유명가수들이 대거 출연하며, 폐막식에는 ‘멀어져 간 사람아’, ‘무기여 잘있거라’ 등의 불후의 명곡을 남긴 가을남자인 가수 박상민의 미니콘서트가 열린다.   

또한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아모르파티에는 인기방송인 박명수가 축제 첫 날에 직접 DJ로 출연해 축제의 밤의 뜨겁게 달군다.

올해에도 어김없이 높은 인기의 훈남 세프인 최현석 셰프가 임실N치즈 전국스타셰프 챌린지에 나와 직접 요리하는 모습도 보여주며 요리도 맛보게 한다.
   
군은 특히 명절 연휴와 맞물려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하고,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한 프로그램을 많이 준비했다.

8m짜리 대형피자를 만드는 ‘국가대표 왕 치즈피자 만들기’와 유럽풍 코스프레 의상과 피치 캐릭터 의상 등을 입고 펼쳐지는 ‘우유드림 행복드림 퍼레이드’등 임실N치즈축제만의 이슈 프로그램을 선보이는 등 10개 테마 속에 무려 8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여기에 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의 행복한 순간을 포착해 시상하는 임실치즈스마일 포토컨테스트도 마련돼 매일 우수작 10점을 선정, 임실N치즈 선물세트를 증정한다.

치즈마을에서는 가족과 어린이들이 함께 참여하는 물고기 우유주기와 치즈 낚시터, 치즈팡팡(에어바운스 놀이랜드), 매직쇼, 버블쇼 등이 펼쳐진다.

아울러 임실N치즈축제를 찾아온 관광객들을 위해 임실N치즈와 관련 유제품, 지역농축특산물 등에 대한 파격할인 행사도 진행된다.

심 민 군수는 “모쪼록 추석명절 잘 보내시고, 가족들과 함께 치즈축제에 오셔서 명절에 쌓인 피로감을 치즈축제의 즐거움으로 날려버리시길 바란다”며 “천만송이 국화향기와 함께 임실청정지역에서 자란 암소한우도 맛있게 드시고, 치즈와 각종 농산물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임실N치즈축제장으로 오셔서 특별한 추석명절의 추억을 담아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축제 관련 궁금한 사항은 임실N치즈축제 홈페이지(http://www.imsilfestival.com, 063-643-3900)에서 가능하며, 치즈·피자체험예약은 임실치즈마을(http://cheese.invil.org, 063-643-3700), 임실치즈테마파크(www.cheespark.kr, 063-643-2300)로 연락하면 된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