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는 민원인에게 신속・정확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017 민원편람’과 ‘점자 민원안내 책자’를 제작 배부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에 제작한 ‘민원편람’에는 2014년 민원사무편람 발간 후 개정된 관련법의 변경 내용 및 조직개편 사항을 반영해 정비했으며, 부서별 표준 민원사무의 신청방법과 구비서류, 처리절차, 수수료 등 총 418건의 민원 내용을 일목요연하게 정리돼 있다.

시는 제작된 책자를 민원실에 비치하고, 시 홈페이지(www.gunsan.go.kr)에 게재해 민원인들이 필요할 때 언제나 쉽고 편리하게 열람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점자 민원안내 책자’에는 시각 장애인들의 민원신청 편의를 돕기 위해 세부 내용에 ▲제증명 발급 및 여권신청 ▲사회복지서비스 신청 안내 ▲알아두면 편리한 민원제도 ▲주요 전화번호 안내 등을 담았으며, 점자안내 책자를 이용해 불편함 없이 민원을 신청 할 수 있도록 시청 민원실 및 읍・면・동 민원실에 비치했다.

김성원 군산시 민원봉사과장은 “시민들이 민원 신청시 보다 쉽고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알 수 있도록 민원편람과 점자 민원안내 책자를 주기적으로 보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체감하는 민원서비스 질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