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보건의료원(원장 위상양)은 임신부 및 태아의 건강한 출산관리를 위한 한의약 임산부 프로그램(9.13∼10.18)을 운영하고 있다.

현대사회 여성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며, 특히 출산건강은 임신부 및 태아의 건강으로 직결, 적합한 건강관리 필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한의약적인 접근으로 건강한 임신부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보건의료원에 따르면 장수군 등록임산부 272명(2017. 7월말 현재)으로 가임여성 중 11.6%를 차지, 임신부와 태아의 건강을 위해 한국형 임산부 건강관리 교육 및 한방기공체조, 육아용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임신부 14명을 대상으로 주 1~2회 5주 동안 실시하고 있다.

임산부 교실은 1차 임신 중 건강관리, 2차 사임당 태교교실(배냇저고리 만들기), 3차 한방기공체조 및 명상, 4차 모유수유 교육 및 기공체조, 5차 철벽수비 산후풍 산후조리교육 및 기공체조, 6차 아빠와 함께 신생아 키우기로 프로그램을 편성 진행하고 있다.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한의약 임산부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산모와 아기의 정서적 지지와 산후증상(산후풍, 산후우울감 등) 예방에 도움을 주고, 올바른 산전건강관리 실천으로 임산부 및 태아 건강과 육아 자신감 향상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장수군보건의료원(전화 350-31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