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교육지원청(교육장 정나영)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ISEC)가 주최하는 『임실영어페스티벌』행사가 “Dream Bigger Together!"를 주제로 운암면 소재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에서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임실 관내 초·중학생 신청자 400여명이 참여하여 World Discovery, Pop the Word Ballon등 원어민 선생님과 함께하는 14개의 부스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의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가졌다.

정나영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임실영어체험학습센터가 학생들의 영어에 대한 두려움을 줄이는데 많은 기여를 하고 있음을 강조하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영어실력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특히 학생과 원어민교사가 모두 어우러져 Party Rock Anthem 과 New Face 음악에 맞추어 플래쉬몹 댄스를 추는 등, 모두가 참여하는 페스티벌의 묘미를 살리는 동시에 임실 학생들의 화합을 이끌었다.

또한 이날 야외무대에서는 영어노래와 춤 등, 학생들의 꿈과 열정을 맘껏 펼치는 축하무대와 함께 도전 영어 골든벨이 펼쳐져, 재미와 실속을 모두 거두는 효과만점의 페스티벌이라는 반응이 뜨거웠다.

이와 더불어 초·중학교별로 영어교육활동 전시코너를 설치하여 단위학교별 교육과정과 연계한 영어교육활동 실적물을 특색 있게 전시해 학교 간 정보 공유의 장을 제공했다는 평을 받았다.

배숙자 영어체험학습센터 원장은 “앞으로 학생들이 생생한 영어체험활동을 통해 자신의 영어실력을 가늠해보고 세계를 향해 더 큰 꿈을 키우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임실=임은두기자 · led111@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