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전북대학교병원지부가 군산 전북대병원 건립 중단을 촉구했다.

노조는 17일 성명서를 통해 “전북대학교병원은 눈치 보기 중단하고 군산시는 시민의 생명과 안전에 대한 자구책을 마련하라”고 주장했다.

이들은 "병원 건립 초기부터 경제적 타당성에 대한 문제제기를 해왔고 현재는 군산지역 경제 침체로 인한 인구유출 등 경제적 타당성이 떨어지고 있음이 사실로 나타나고 있다"며 "심지어 노조는 내부구성원들의 의견을 종합해 군산전북대병원의 건립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불구하고 전북대병원은 군산지역 정치권의 눈치를 보느라 소신 있는 결정을 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군산시와 군산지역 정치권에 대해서도 "군산시민의 생명과 건강권을 지켜야한다는 일차적인 책임이 있음에도 스스로의 노력은 등한시하고 정부의 지원을 조금 더 늘리는 방안에만 몰두하고 있다“면서 ”전북대병원 유치는 군산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생색내기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노조 관계자는 “군산지역에 공공의료기관이 엄연히 존재하는 현실에서 또 다른 공공기관을 유치하는 것은 정치권의 실적 쌓기에 불과하다”며 “전라북도가 직영하고 있는 군산의료원의 의료서비스의 질을 향상시켜 군산지역주민의 건강권을 지키는 것에 군산시가 직접 나서야한다”고 말했다./신혜린기자·say329@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