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평생학습인의 큰 잔치인 '평생학습 한마당' 행사를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월명체육관과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 실시한다.

군산시 문해교육 10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는 학습성과물 전시 및 학습장별 장기자랑 발표를 통해 학습자에게는 학습 동기 부여와 학습 성취욕을 고취하고 문해교사와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축제의 장이 될 예정이다.

오는 26일 월명체육관에서는 약 600여명의 늘푸른학교 문해학습자와 문해교사가 참여하는 가운데 ‘2017 군산시늘푸른학교 문해한마당’이 개최되며, 27일부터 28일까지 은파호수공원 제2주차장에서는 주민과 함께하는 평생교육 행사인 ‘2017 군산시 평생학습한마당’이 열린다.

‘배우는 행복이 시작되는 군산, 평생학습의 바다로!’란 주제로 개최되는 평생학습한마당은 홍보 전시・체험 부스, 주민자치센터경진대회, 도전 골든징, 평생학습인 예술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며, 관내 70여개의 평생교육 기관과 단체, 동아리 등이 40여개의 부스에서 85여개의 다양한 체험 행사가 마련됐다.

고대성 군산시 인재양성과장은 “올해는 군산시가 전국 평생학습도시 가입 10주년, 시 주도의 문해교육이 시작한 지 10주년이 되는 의미 있는 해”라며 “이번 한마당 행사를 통해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겟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