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이사철을 맞아 가을 분양 열기가 달아오른 가운데 공공기관 이전이 마무리되며 활기를 띠고 있는 전북혁신도시 인근에 중소형 브랜드 아파트가 이달 중에 선보인다.

전북혁신도시와 접근성이 뛰어나 직주근접 아파트로 주목 받는 이서 ‘이안’은 전라북도 완주군 이서면 은교리 653-3 일대에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59~84㎡ 총 820세대 규모로 들어선다. 이중 1단지 330세대가 이번 공급분이다.

최근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85㎡ 이하 중소형 평형으로 100% 구성하며, 공간활용도를 높인 다양한 특화설계가 적용된다.

전 세대를 채광 및 환기에 우수한 남향, 판상형 위주로 배치했으며 4Bay 혁신 평면구조로 설계해 눈길을 끈다. 59㎡B 타입은 테라스로 활용할 수 있는 넓은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공간 실속을 높였으며, 84㎡ 타입은 알파룸 공간을 제공하여 84㎡타입에서 보기 힘든 4개의 방으로 구성, 주부의 공간활용을 고려하였다는 평가이다.

완전체로 완성되는 전북혁신도시 생활권 프리미엄… 굵직한 개발호재로 미래가치 UP

이서 ‘이안’ 아파트 주변에는 콩쥐팥쥐로와 호남고속도로를 통해 동서남북을 빠르게 연결하는 사통팔달의 교통환경이 펼쳐져 있다.

716번 국도, 서전주 IC등을 이용해 주변 지역으로 출퇴근 여건도 수월하여 전북혁신도시 내 공공기관 및 만성지구의 법원 검찰청 종사자들과 낮은 공실율, 높은 임대가로 고민하는 전북혁신도시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임대투자자들이라면 눈독을 들일 만하다.

또한 전북혁신도시는 물론 만성지구 등 신흥 주거단지들과 인접해 있어 문화, 교육, 쇼핑 등에 걸쳐 다양한 생활인프라도 공유하고 있다.

여기에 단지 인근에 총 10만1,642㎡ 규모의 쇼핑·패션 대형 유통센터인 코웰 모다 아울렛(2019년 입점 예정)이 들어서면 생활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전망이다.

이서 묘포장 개발 등 사업지 주변 굵직한 호재도 가시화되고 있다. 위치나 규모 면에서 전북 최대 알짜배기로 불리는 완주군 이서 묘포장부지는 혁신도시 배후기능을 고려해 대대적인 개발이 추진될 계획이다.

도차원에서 부지 활용을 두고 향후 축구장 29배 크기의 문화·체육·치유·위락 등 복합타운으로 개발하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지역적인 프리미엄 상승 기대감도 커진 상황이다.

현지 부동산 관계자는 “전북혁신도시의 확장과 이서 묘포장 개발로 두 개발지역의 연계가 미래가치 상승으로 연결되어 일대 신규 분양 단지들도 미래가치가 점쳐지고 있다”며 ‘이안’ 아파트의 경우 직접적인 수혜효과가 예상되는 입지에 들어서고 주변 시세 대비 합리적인 분양가를 책정할 예정이어서 분양 전부터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서 ‘이안’ 아파트 분양홍보관은 전주시 완산구 중화산동2가 485-41번지에 위치해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