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산림조합(조합장 김관기)이 웅포산림문화체험관에 대한 새 단장을 마치고 25일 개관식과 함께 시민들에게 새로운 체험문화와 교육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익산산림조합은 이날 웅포면 입점리에 소재한 웅포산림문화체험관에서 정헌율 시장을 비롯 지역구 시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실시했다.

새 단장을 마친 웅포산림문화체험관은 연면적 477㎡로 숲 카페, 다도체험실, 목공체험실, 제다체험실을 두루 갖춰 시민과 학생들의 체험활동 증진은 물론 산림과 환경의 중요성 등을 교육하는 중추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익산시와 익산산림조합은 이번 보강공사를 통해 최근 최북단 녹차밭 자연경관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산책로와 목재계단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다도 및 목공체험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설을 보완했다.

시는 7,4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수도부설과 목재계단 설치, 숲 카페 집기 구입 등을 지원했다.

특히 개관식에서는 정헌율 시장이 산림문화체험관 개관에 기여한 공로로 3천여 조합원을 대표해 김관기 익산산림조합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아 주목을 받았다.

김관기 조합장은 “시민들로 사랑받는 웅포산림문화체험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며 “익산의 새로운 휴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이용을 바란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지역 산림문화체험관이 1년 반 만에 보다 나은 모습으로 시민의 품으로 돌아와 기쁘다”며 “시민들이 즐겨 찾는 힐링 장소이자 체험 명소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산림문화체험관 이용신청은 공휴일을 포함하여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익산산림조합( 843-191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