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앙동사무소가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이웃사랑 실천 등으로 품격높은 동네 만들기 위해 선정된 복지통장에 대한 위촉․발대식을 마련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나섰다.

익산시 중앙동(동장 이범용)은 인적안전망 구축을 위해 25일 행정복지센터 3층 회의실에서 “복지통장 위촉․발대식”을 실시하고 활동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위촉장을 받은 20명의 복지통장들은 취약한 주민 한 사람 한 사람을 살피는 현미경이 되어 사회적 보호가 필요한 소외계층을 촘촘하고 줄기차게 발굴하는데 앞장선다.

또 돌봄과 배려가 필요한 이웃들을 동행정복지센터에 연계하여 지역내 복지사각지대 발굴 해소에 적극적인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복지통장 발대식을 계기로 찾아가는 복지센터(읍면동 복지허브화) 확대 추진으로 시민 중심의 체감도 높은 감동복지를 실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박천식 통장협의회장은 “복지통장 발대식을 통해 통장의 임무와 역할을 다시금 상기하는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복지그늘 없는 따뜻한 동네를 만드는데 우리 복지통장이 앞장서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범용 동장은 “주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서 복지서비스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곳까지 세심하게 찾아내고 이웃이 이웃을 돕는 동네복지의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