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테크노파크(원장 강신재)는 25일 일본 니가타현에서 도내 기업과 일본 기업 간 기술·제품에 대한 구매의향 계약과 기술이전중개 계약체결을 체결하고, 투자유치 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주니가타 총영사에서 후원하고, 기술거래촉진네트워크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전북TP는 이번 한-일 기술·제품 상담회(투자유치)를 통해 도내 기업의 기술력이 일본에서 통할 수 있을까라는 의문부호를 지우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했다. 일본 현지 기업과 기술(제품)이전, 구매의향 계약을 연간 10억원 수준에서 체결하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도출했기 때문이다.
 특히 일본기업인 (유)쯔카사후즈는 도내 기업 (주)에니에스의 ‘난방용 탄소 필름의 열효율 개선 기술’ 우수기술 및 제품에 대해 연 4억원 규모의 구매의향 및 기술(제품)이전 계약을 체결했으며, ㈜인에코, ㈜신산이-니가타오성테크노, ㈜하코는 각각 연 3억원 규모의 우수기술 및 제품에 대해 구매의향 및 기술(제품)이전 계약체결을 달성했다.
 또한 전북테크노파크 기술이전중개로 원광대학교 산학협력단은 ㈜쯔카사후즈 일본기업에 우수기술 노하우 기술이전계약 체결해 지속적인 교류를 추진할 예정이다.
 전북TP 강신재 원장은 “기술거래를 촉진하기 위한 방안으로 일본에 도내 우수 기술 및 제품을 수출 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우리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볼 수 있었고 관심이 높은 만큼 양국 간에 좋은 성과가 기대된다”고 밝혔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