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장계면·계북면 주민자치위원회는 26일 전남 여수시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열리는 “제5회 대한민국 지방자치박람회”를 견학했다.

이날 양 주민자치위원회 60여명은 26일부터 30일까지 4일간 열리는 지방자치박람회에 참여, 타 시·군 우수사례 전시관을 견학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역할과 활동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박람회장에서 개최되는 정부 정책홍보관, 주민자치 우수사례 전시관, 마을공동체 토론회, 마을사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관람하며 지방자치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공감대를 형성하며, 타 지자체의 우수사례를 접목시키기 위한 계기를 마련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전시마당, 성공사례발표, 정책포럼, 참여·화합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으며 향토지원전시관, 지역대표 음식체험장을 운영, 주민자치위원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송원영 장계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자치가 우리 생활 속으로 들어온 이후 많은 변화가 생기는 것을 느끼며, 주민자치가 바로서면 우리들이 사는 동네가 달라질 것이다.”며 “나아가 우리 장계면의 미래도 달라지리라 기대하며 주민자치를 바로 알고 실천하기 위해 주민자치위원들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영근 계북면 주민자치위원장은 “주민 삶의 질 향상과 복리 증진을 위해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역발전 활성화를 위한 주민자치의 역할을 바로 알고, 방향성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