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이사장 박우정)는 2일 고창 특산물인 복분자와 풍천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푸드테라피를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이번에 개발된 음식은 고창의 특색 있는 푸드테라피 대표 먹거리로써 손색이 없다는 평가를 받았으며 앞으로 지역 내 음식점의 인기 메뉴로 등장할 전망이다.

이날 연구소는 푸드테라피 참여업체 22개소, 음식관련 전문가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연구소 대회의실에서 제품개발 보고회와 품평회를 갖고 총 37종(▲웰빙 복분자 삼색 수제비 ▲복분자 소스 새우찜 ▲장어 초밥 ▲복분자 코다리찜 ▲복분자 장어롤 ▲소고기말이 복분자 소스 등에 대한 다양한 메뉴를 선보였다.

그동안 연구소는 지역 대표 향토음식을 기반으로 식품산업 및 음식문화 체험관광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복분자·장어 푸드테라피 사업’을 통해 뉴개발, 제품개발, 여행상품 개발과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왔다.

특히 외식업체 푸드테라피 매뉴얼 사업은 베리&바이오식품연구소가 수행하는 ‘복분자․장어 푸드테라피사업’의 일환으로 문화관광 기반을 구축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고 잘사는 명품 농어촌을 만들기 위해 농식품 6차산업화를 추진하고 있는 고창군과 삼락농정을 위해 노력하는 전라북도의 지원으로 추진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를 고려해 복분자와 장어를 활용한 새로운 음식과 가공상품을 연구·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