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안여자고등학교(교장 김한수) 선플누리단 'YES'는 김종규 부안군수와 부안해당화로타리클럽 회원들과 공동으로 지난 1일 부안읍 중심지 홈마트 앞에서 "인터넷 악플의 심각성과 선플의 필요성"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은 '선플은 행복♥ 입니다' 라는 플래카드와 피켓을 들고 홍보 문구가 담겨진 마우스패드·거울·과자 등을 나눠주며 칭찬문화 조성을 비롯 소통과 배려문화 확산 및 상호 존중 배려 감사의 언어 사용으로 감정순화를 이끌어내는 등 건강한 온라인 문화를 조성하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특히, '선플 캠페인'에 동참한 김종규 부안군수는 "선플 운동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꿈과 소망을 갖고 남을 배려하는 마음을 갖을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야 한다" 며 "부안군 역시 행정적으로 건전한 인터넷 이용 문화를 조성하는 동시에 소통과 화합의 선플문화를 확산 시키고 홍보하는데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에 부안여고 김효진 학생은 “많은 분들이 응원해 주셔서, 즐거운 마음으로 선플 캠페인을 펼쳤고, 선플을 알리는데 더욱 더 힘을 쓰겠다”고 말했다.

해당화로타리클럽 김진아 회장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처를 주는 악플이 사라지고, 서로에게 기쁨을 줄 수 있는 선플이 가득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열심히 선플을 홍보했다”고 말했다.

선플누리단 'YES'는 2010년 행정안전부장관상, 2011년 여성가족부장관상, 2012년 부안군수표창,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 2013년 미래창조과학부 장관상, 2014년 한국정보화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등 전국적으로도 선플운동을 대표하는 학교로 널리 알려져 있다.

한편, 선플누리단 'YES'의 수 많은 활동 중에서도 대표적인 활동인 전국 선플 캠페인은 학생들 스스로 휴식시간을 이용하여 선플 캠페인을 준비하며, 작은 용돈을 모아서 버스를 대절하고, 선플 홍보물을 제작하였고, 2011년 해남 땅끝 마을, 부산, 2012년 대전, 서울, 2013년 독도, 전라남도, 2015년 서울을 다시 방문하여 선플운동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