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최근 열린 천만송이국화축제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행사의 숨은 주역들이 있어 화제가되고 있다.

익산시는 지난 5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제14회 익산 천만송이 국화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끈 숨은 일꾼들을 자원봉사자들로 정하고 이들에게 박수를 보냈다.

익산 국화축제는 매년 민·관·군이 함께 참여하는 상생형 축제로 육군부사관학교 장병들은 2006년부터 11년 동안 국화축제 준비기간, 철수기간에 국화 수송을 지원해 왔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년 동안 가꾼 국화 조형작은 12km 떨어진 중앙체육공원으로 옮겨 전시되기 때문에 국화작품 수송에 심혈을 기울여야만 한다.

이에 익산시는 육군부사관학교의 협조를 얻어 장병들이 참여하고 이들은 행사에 가장 중요한 국화수송에 적극 협조하며 멋진 조형작 전시와 국화철수를 위해 값진 손길을 멈추지 않았다.

여기에 익산경찰서를 비롯 해병전우회, 모범운전자협회, 시민경찰, 사랑실은 교통봉사대, 특전동지회, 익산장애우 환경교통봉사대, 자율방범연합대, 자원봉사센터 등 자원 봉사자들은 축제기간 동안 관람객 주차안내와 교통안전 지도, 축제장내 방범, 질서유지 등 봉사활동을 펼쳤다.

류숙희 계장은 “지난 10일 동안 전국각지에서 몰려든 관람객들로 북새통을 이룬 축제장이 큰 사고 없이 안전하게 마무리될 수 있었던 것은 숨은 공로자들의 열정적인 자원봉사라는 힘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축제의 성공과 지역을 위해 힘을 모아준 봉사자들에게 거듭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헌율 시장은 “축제가 성황리에 마칠 수 있었던 것은 안전하고 즐거운 축제를 위해 뜨거운 열정을 가지고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해주신 분들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감사의 뜻을 표명했다.

/익산=김종순기자.soon@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