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지역 시민사회단체는 8일 차별금지법 제정과 혐오 없는 지역사회를 위한 전북공동행동 출범식을 갖고 차별금지법 제정을 위한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전북여성인권지원센터, 전주시비정규직노동자지원센터 등 도내 31개 단체가 참여한 차별금지법 전북공동행동은 “정부와 국회가 평등을 향한 많은 시민들의 열망에 차별금지법 제정으로 답할 것을 촉구하고 혐오와 차별 없는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연대에 도민들의 참여를 호소하고자 이 자리에 함께 했다”고 출범을 알렸다.

이어 “전북 지역도 크게 다르지 않다. 테러 예방 대회라는 명목으로 열린 종교 차별 선동 집회에서 격려사를 했던 정치인의 사례, 총선 기간 토론회에서 성소수자 인권을 반대하는 발언을 한 지역구 국회의원 후보 등 지역 정치권 역시 크게 다르지 않음을 단적으로 보여줬다”며 “차별, 혐오 선동 세력이 각종 인권조례들의 가치를 훼손시키고 무력화시키려는 시도도 지속되고 있다”고 주장했다.

차별금지법 전북공동행동 관계자는 “정부와 국회가 차별금지법을 제정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기울이겠다. 또한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에 대한 차별과 혐오 없는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도 병행해 나가겠다”며 “오늘 공동행동 출범을 시작으로 서명운동, 거리 캠페인, 강좌 및 영화상영회 등의 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권순재기자·aonglh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