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가 주최하고 국무조정실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건축도시공간연구소와 민간 컨소시엄인 액티브 로컬이 주관하는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이 오는 24일부터 26일까지 월명동 주민센터에서 개최된다.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은 군산 영화시장에서 나만의 가게를 일구고 싶은 창업가들을 발굴해 지역 기반의 스몰 비즈니스 전문가들과 함께 사업아이템을 발전시키고, 빈 점포 소유주와 창업자, 투자자를 연결해주는 장으로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이번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에서는 스몰 비즈니스 전문가가 ‘액티브 마스터’로 참여해 2박3일간 맨투맨 방식으로 밀착 멘토링을 진행함으로써 예비 창업자의 아이템 기획과 실행을 직접 도울 예정이다.

이번 캠프에 참여하는 액티브 마스터는 광주 1913 송정역시장의 윤현석 마스터, 청량리 상생장의 나영규 마스터, 제주 비젠빌리지의 최정훈 마스터, 해방촌 론드리프로젝트의 이현덕 마스터, 시흥 월곶 바오스앤밥스의 임효묵 마스터, 군산 나는섬의 조권능 마스터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캠프를 통해 최대 10개의 창업팀을 선발하고, 해당 사업팀을 대상으로 점포 내부 인테리어 및 사업계획 고도화 과정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문동신 군산시장은 “이번 액티브 로컬 캠프_군산은 원도심 상권과 재래시장의 쇠퇴 문제로 고민하는 전국의 중・소도시에 해법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