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대 순창군의회(의장 김종섭)는 지난 27일 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28회 2017년도 제2차 정례회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였다.

이번 제2차 본회의에서는 지난 11월 24일 운영행정위원회(위원장 정성균)와 산업복지위원회(위원장 손종석)의 심도있는 심사 결과에 따라 10건을 원안의결, 2건을 수정의결 하였으며, 특히 손종석 의원 외 6명의 의원이 발의한 「순창군 화재취약계층 지원에 관한 조례」가 원안의결 되어 경제적 여건으로 자율적인 안전관리가 어려운 화재취약계층의 소방시설 지원으로 소방재난사고 발생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신속한 대응을 통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근거를 마련했다.

또한, 이날 제2차 본회의에서 신정이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정부 방침에 따른 재정신속집행의 문제점을 지적하면서, 지역경제 실정을 면밀히 검토하여 2018년부터는 탄력적이고 균형적인 적시 예산 집행으로 우리군의 예산이 더욱 군민의 이익을 위해 사용될 수 있도록 순창군의 건전한 재정과 열린 행정을 위한 집행부의 결단을 촉구하였다.

한편, 의회는 11월 28일부터 2018년도 예산안, 출연금 지원 계획안, 기금운용계획안, 공유재산관리계획안 등의 심사를 위해 예산결산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활동에 들어간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