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가 군민들의 건강증진과 질병예방을 위해 ‘2018 건강달력’을 제작하여 읍·면사무소, 유관기관, 보건진료소, 경로당 등에 배부한다.

건강정보와 보건사업 내용들이 수록 된 건강달력은 군민 누구나 쉽게 건강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월별로 영역별 건강정보 상식을 이해하기 쉽게 제작해 스스로의 건강생활 실천율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수록된 내용을 보면 △1월 간접흡연의 영향 바로알기 △2월 혈관 나이를 알면 건강이 보인다 △3월 당뇨병 △4월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는 음식 △5월 건강의 적신호 뱃살 탈출! △6월 국가 무료 암 검진 △7월 건강생활을 위한 걷기! △8월 0세에서 100세까지 튼튼 구강을 위한 구강체조 △9월 치매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 △10월 결핵 △11월 술을 줄여야 하는 이유 △12월 이렇게 하면 행복할 수 있습니다!로 구성되어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건강달력에는 건강 상식을 포함하여 각종 성인병 예방법등이 포함돼 있어 군민들의 건강한 생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월별 맞춤형 건강달력이 군민들의 생활습관 개선과 건강증진에 가이드 역할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건강달력은 주요 관공서, 유관기관, 읍·면사무소, 지역 내 579개소 경로당 등 군민들이 많이 모이는 공공장소에 배부해, 일상생활에서 자연스럽게 건강 상식을 접하고 느끼며 실천하는 동기를 부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