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사고 대형트럭 유가족에 ‘따뜻한 도움의 손길’

현대자동차가 사후관리 고객 돌봄 프로그램을 활용해 자사 대형트럭을 운전하다 사고로 숨진 운전자 유가족에게 따뜻한 도움으로 훈훈함을 더해주고 있다.

출고한 지 갓 두 달을 넘긴 대형 덤프트럭 엑시언트를 몰던 A씨(47세, 남)가 얼마 전 전북 익산시 웅포면 국도변에서 교각 충돌 후 추락하는 사고를 당해 숨지면서 차량 잔여할부금 문제로 유가족이 이중 고통을 받게 되자 이를 전액 면제해 주기로 한 것이다.

사고 차량은 올해 8월 출고된 신차로 판매가가 2억원이 넘는 25.5톤 덤프트럭이다. 통상 출고일로부터 3개월 미만인 차량은 잔존가치가 판매가격의 96% 인정되기 때문에 A씨 유가족이 부담해야 할 부담금은 최소 1억3,000만원이 넘을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이 경우 유가족은 가장을 잃은 슬픔과 경제적 어려움에 막대한 빚까지 떠안아야 해 감당하기 힘든 삼중고에 시달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이 같은 안타까운 상황을 전해들은 현대자동차는 유가족을 돕기로 결정하고, A씨 사고에 대해 ‘전손보험’ 혜택을 적용하기로 했다. 승용차와는 달리 자차보험 가입이 어려운 대형 상용차 고객들을 위해 이 회사는 지난 8월부터 대형트럭 엑시언트 구입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손사고 발생 시 잔여할부원금 전액을 면제해주는 파격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해 오고 있는 중인데, A씨 유가족이 그 첫 혜택을 받게 됐다.

이와 관련 현대자동차는 29일 A씨가 소속돼 일하던 전북 군산 소재 B사 관계자를 만나 사고 차량에 대한 전손처리 방침을 설명하고, A씨 유가족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위로금을 전달했다.

회사를 대표해 이날 전달식을 주관한 이양선 현대자동차 호남상용지역본부장은 “A씨 유가족이 막대한 차량 잔여할부금 빚 부담을 털어내고 어려운 현재 상황을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가능한 모든 지원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앞으로도 우리 대형 상용차 고객이 불의의 사고로 어려움을 겪는 일이 발생하면 회사 차원에서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밝혔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