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현대모터스축구단(단장 백승권)의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 선수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성화봉송의 열기를 잇는다.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은 1일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봉송 전주지역 주자로 선정돼 전주를 성화의 불꽃으로 밝힌다. 최 감독과 이 선수는 오후 2시 30분께 평화동 다사랑약국 앞에서 주자로 성화를 봉송할 예정이다.
  이번 주자 선정은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현대자동차가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의 컨셉으로 내세운‘Dreamer & Achiever' 의 인물로 뽑은 192명 가운데 전주지역의 스페셜 'Achiever'로서 K리그 클래식 우승을 일군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을 추천하며 성사됐다.
  현대자동차는 최강희 감독과 이동국 선수가 ‘영혼의 사제’로 불릴 만큼 환상의 호흡으로 스포츠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었다는 점에서 이번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성화봉송 주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최강희 감독은 “K리그 우승의 기원을 평창 동계올림픽에 참가하는 선수들에게 전하고 싶다”며 “스포츠 강국 대한민국에서 동계올림픽대회도 성공적으로 개최하기를 기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동국은 “올림픽 성화봉송의 기회를 얻을 수 있어 기쁘고 자랑스럽다”며 “전북현대와 전라북도 도민을 대표해 올림픽 성공에 대한 염원을 성화에 담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