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자(사진. 비례대표, 더불어민주당) 군산시의회 의원이 지역정책 기여도 등에 공이 많은 의원으로 인정을 받아 ‘2017 지방자치 의정대상’에서 ‘우수의원’ 대상을 수상했다.

신 의원은 지난 달 30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보고 및 우수의정 대상’에서 초선의원에도 불구하고 ‘군산시 홀로 사는 노인 고독사 예방을 위한 조례안’ 등 사회적 취약계층은 물론 시민들의 피부에 와 닿는 복지정책 개발, 지역관광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향제시, 시책 반영으로 주민복지 증진과 시정발전 등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신 의원은 “의정활동의 중요한 부분이 지역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정책대안을 연구하고 조례를 제정해 이를 실행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더욱더 시민의 소리에 귀 기울이며 사회적 취약계층의 권리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 의원은 이 밖에 지난 6월 군산시의회 행동강령 조례안을 발의해 신뢰받는 의원 상 정립과 지방자치의회의 발전에 공로를 인정받아 ‘2017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 및 대한민국 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어 ‘2017 코리아 파워 리더 대상&대한민국 의정 대상’은 물론 ‘2017 국가보훈평화공헌대상’을 수상하는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하고 있다.

‘2017 대한민국 지방자치단체 행복지수평가 보고 및 우수의정 대상’은 여의도정책연구원이 주최하고 정치닷컴이 주관하는 상으로 통계화된 행복지수 산정자료와 지방자치의회 의원들의 조례입안 및 지역정책 기여도 등을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통해 시상하는 상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