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도립미술관(관장 김은영)에서는 상관면 지역주민 초상화 ‘상관면 사람들’전 성과물을 도민들에게 선보이는 자리를 마련한다.
  지역주민 초상화 ‘상관면 사람들’전은 창작스튜디오 지역연계프로그램으로 상관면민과의 친밀한 유대관계를 통해 미술문화 커뮤니티를 형성하기 위함이다.
  ‘상관면 사람들’전에는 상관면 소재 주민 6명(김진호, 박은진, 이병희, 소찬섭, 권성수, 고상운)과 전북도립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입주미술가 3명(김원, 박정경, 한정무)이 함께 했다. 
  ‘상관면 사람들’ 전시가 끝나면 창작스튜디오 입주미술가가 직접 지역주민 집을 방문하여 작품을 기증할 예정이다.
  초상화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창작스튜디오에 체류하면서 창작활동을 하는 입주미술가들이 지역주민과 짝을 이루어 수시로 만나 많은 대화를 나누었다. 자택으로 찾아가기도 했고 때로는 창작스튜디오 작업실로 지역주민들을 초대하기도 했다. 
  한 지역주민은 “언제부턴가 창작스튜디오가 밤마다 환하게 불빛이 켜져 있어서 그동안 이상하게 생각한 적이 많았었는데,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입주미술가들과 자주 만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창작스튜디오 입주미술가들에 대해서 이해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제작된 본인 초상화를 영전사진을 대체해서 사용해야겠다”면서 흐뭇한 웃음을 지었다.
  전북도립미술관 창작스튜디오 전시 관람(주말 및 공휴일은 휴관)료는 무료다.
/이병재기자·kanadasa@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