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전주공장(공장장 문정훈) 기능장회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송년회 비용을 아껴 전주지역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연탄 2,500장을 선물해 세밑을 훈훈하게 달구고 있다.

계속되는 경기 불황으로 올해 역시 어려운 이웃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나눔이 큰 폭으로 줄어들어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이 그 어느 해보다 추운 겨울을 보내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한 뒤 회원 모두가 뜻을 모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기능장회는 이와 관련, 10일 전주시 인후동 일원에서 회원 및 가족 4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전주연탄은행과 함께 독거노인 등 소외계층 6세대에 직접 사랑의 연탄 1,800장을 실어 나르며 값진 구슬땀을 흘렸다.

이날 행사를 기획한 기능장회 박성관 회장은 “송년회라는 건 한 해를 잘 마무리하자는 게 주목적인데, 먹고 즐기는 대신 어려운 이웃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는 편이 좀 더 의미 있는 한 해 마무리가 될 것 같아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추운 날씨에 비까지 내려 다들 좀 힘들어 하긴 했지만, 그 어느 해보다 만족스런 송년회가 됐다는 의견들이어서 보람을 느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에 송년회 대신 사랑의 연탄 나눔을 택한 현대자동차 전주공장 기능장회는 국가기술자격인 기능장 타이틀 보유자들로 구성된 이 회사 사내 스터디 모임이다. 현대자동차 전주공장은 2011년 5명의 기능장을 배출한데 이어 매년 10~40명의 기능장을 꾸준히 배출해오고 있는 중이며, 그 결과 2017년 12월 현재 총 103명의 기능장을 보유하고 있다.

이들은 지속적인 사내 스터디 모임을 통해 자기 분야의 기술 습득 및 향상을 위해 노력 중이며, 이를 기반으로 각자 맡은 분야에서 최고의 품질 경쟁력을 갖춘 제품을 만들기 위해 진력하고 있다. 또 동료 및 선·후배 등 자기계발에 관심 있는 사람들을 위해 관련 지식을 공유하는가 하면 기능장 국가기술자격시험에 도전하는 이들을 돕고 있다./완주=임연선기자lys8@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