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군 안전재난과(과장 장기정)는 관내 다중이용시설 및 대형 공사장 등을 대상으로 겨울철 설해, 한파에 대비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다중이용시설 8곳은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대형공사장 2개소와 의암공원 저수지 데크시설은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진행된다.

군은 다중이용시설 등 재난취약시설에 대한 중점점검을 실시하여 각종 위험요인을 사전에 제거하고 안전의식 고취를 위한 캠페인 등 홍보활동을 전개함으로써, 군민이 편안하고 안전한 지역 만들기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이번 중점 점검사항은 ▲각종 시설물 안전조치 강화(동절기 시설물 동파대비) ▲동절기 무리한 공사 강행으로 인한 부실공사 방지 대책 ▲전기·가스 사용시설의 안전성 및 정기검사(점검)등 이행여부▲시설분야별 취약요인의 안전성 및 안전기준 준수여부 등 이다.

특히 화재 등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군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도록 비상구 등 피난시설 폐쇄․훼손과 피난통로․계단의 장애물 적치여부 등을 집중 점검한다.  

장기정 과장은 “다중이용시설은 평상시에도 안전시설 유지‧관리가 잘 이뤄져야 하며 관리자도 확고한 안전 의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며 “군민들도 긴급상황에 대비해 이용 시설의 비상구 위치 등을 미리 파악해두는 것이 좋다”고 말했다.
/장수=엄정규기자·cock2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