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반딧불사과가 해외시장에서도 통하고 있어 이목이 쏠리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군은 지난 14일부터 17일까지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대표이사 이영철), 무주농협(조합장 곽동열), 구천동농협(조합장 양승욱)과 함께 싱가포르 sheng siong(쉥시옹)슈퍼마켓에서 판촉행사를 벌였다.

행사가 진행된 sheng siong(쉥시옹)슈퍼마켓은 싱가포르 현지에 30여 개의 매장을 둔 곳으로, 무주군은 이곳에서의 판촉행사가 싱가포르 시장규모를 키우는 도약대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 이영철 대표이사는 “해외에 농산물을 수출하는 것은 내수시장의 가격지지와 농가 소득증대 등 여러 측면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라며 “무주반딧불사과가 세계시장에서도 인정을 받을 수 있도록 보다 적극적인 마케팅과 시장개척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무주군은 지난해 무주반딧불조합공동사업법인을 통해 홍콩과 베트남에 무주반딧불사과 총 24톤을 수출했으며 올해는 대규모 판촉행사와 함께 10톤을 싱가포르 현지에 수출하며 해외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를 키우고 있다.

또 전문 무역업체와 수출시장 확대 및 유통개선, 안정적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무풍반딧불사과영농조합법인에도 생산기반시설(선별장)을 지원해 내년 상반기까지는 베트남과 홍콩, 싱가포르 등지에 무주반딧불사과 60톤을 수출할 것으로 알려졌다.

무주군청 농업소득과 김영종 마케팅 담당은 “맛, 품질, 안전성에서 모두 인정을 받고 있는 무주반딧불사과가 국내에 이어 해외시장에서도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다방면에 걸친 고민과 지원의 폭을 넓혀가고 있다”라며

“사과생산에 적합한 환경과 안전하고 맛있는 사과를 생산하고자 하는 농가들의 열의, 가공 · 유통에 있어 전문성을 발휘하고 있는 조공과 농협, 영농조합법인의 노력, 그리고 군 차원에서의 지원이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무주반딧불사과의 명성을 만들어 낼 것을 믿는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