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농업·농촌을 이끌 39명의 핵심인력에 대한 교육을 마쳐 지역에 새바람을 불러일으킬 전망이다.

군은 19일 농업기술센터에서 황숙주 군수를 비롯해 39명의 졸업생과 가족 등 100여명이 참석해 올해 농업농촌 혁신대학 졸업식을 가졌다.

‘순창농업농촌혁신대학’은 급변하는 농업환경에 대처하고 지역농업 발전을 선도적으로 이끌어갈 전문농업인을 양성하는 농촌인력 양성 교육이다.

군은 지난 3월부터 39명의 교육대상자를 대상으로 집합교육 31강좌, 6차산업 등 농업 선진지 현장방문 5강좌 등을 진행했다.

강좌는 농산물 마케팅, 친환경농업, 농가경영개선을 중심으로 농촌체험 및 리더십 등 변화하는 농촌환경을 주도적으로 이끌 농업인으로서 꼭 알아야할 내용들이 반영됐다. 특히 농업의 다차산업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날 졸업식에는 ‘전문농업인양성반’ 대표인 양흥식(금과면, 62)씨가 자치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농촌진흥청장 표창을 받았고, 홍성기(순창읍, 64)씨 등 9명이 군수 표창패와 공로상을 수상했다.

10기 졸업생인 김인정(적성, 61)씨는 “1년여의 혁신대학 과정을 받으면서 지역발전을 위한 전문 인력으로 거듭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다” 면서 “앞으로 정기적으로 모여 순창농업발전에 대한 생각과 신기술 등을 함께 공유하는 것은 물론 지역사회 공헌 및 공동마케팅 활동도 할 수 있도록 해나가겠다”고 졸업 소감을 밝혔다.

한편 순창군 농업농촌혁신대학은 9기까지 총 378명을 배출해 순창 지역 농업을 이끌어 갈 선도 농업인 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해 가고 있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