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김제시공로연수대상자 동의서 문제로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의 ‘밀어붙이기식’ 행보에 따른 파문이 김제시의회로 불똥이 튀고 있다.

김제시의회 의장이 공로연수 동의서를 기피하고 있는 대상자 가운데 행정지원국장으로 자리를 이동한 조 국장에 대한 협의과정(지방자치법 91조 2항)을 두고 시의원들로부터 지탄을 받고 있다.

2일 김제시의회 시의원들에 따르면 “지난해 7월 인사도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져 의회로부터 얼마나 많은 지탄을 받았는데 이번 국장 자리 이동도 밀실인사로 오해받고 있는 시의장의 처신에 개탄 하지 않을 수 없다 ” 며 강한 불만을 표출했다.

또 다른 시의원은 “전임 시장의 불명예로 시정 공백상태로 어수선한 상황에서 시의원들과 단 한마디 협의도 없이 의장이 독단적으로 결정해 ‘밀약설’ 등등 오해를 받고 있어 시의회 위상을 먹칠 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한 직원은 “현재 벌어진고 있는 인사파문의 단초는 김제시의회의장 신중치 못한 결정으로 시작됐고, 조직의 혼란을 가중시켜 피해는 고스란히 직원들이 입고 있다”고 꼬집었다.

한편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은 청원 시무식을 마치고 김제시의회 부의장실을 찾아 올해 사업추진과 계획을 설명하고, 공로연수대상자에 대한 TF팀 관련한 질문에 “언론들이 추측성 기사를 내고 있고, 행자부 특별감사는 모 인이 전화해서 감찰은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복남 김제시의회부의장 오는 8일 개최되는 의원 간담회에서 TF팀 관련해 이후천 시장권한대행에게 설명할 것을 요구했다./김제=최창용기자.ccy@jlnew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