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대선에서 승리한 것처럼 전북도약을 위해 지방선거에서도 압승을 거두자”

더불어민주당 전북도당은 3일 전주 오펠리스 웨딩홀에서 김춘진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이춘석 사무총장, 송하진 전북도지사, 황현 전북도의장, 김승수 전주시장, 박성일 완주군수, 김윤덕 전주갑 위원장, 6월 지방선거 출마예정자 등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인사회를 갖고 지방선거 승리를 다짐했다.

이날 김춘진 도당위원장은 “촛불정신을 실현하고 정권교체를 이루고 첫 번째 새해를 맞았다“며 ”올해가 전라도 천년이 됐다“며 ”새로운 천년이 되어서 발을 내딛는 초석을 이 자리에서 시작하자“고 강조했다.

송하진 도지사는 “지덕권산림치유사업, 동학농민혁명기념사업, 새만금 공항 등 그 동안 터덕거렸던 전북현안이 한방에 해결됐다”며 “정세균 국회의장, 이춘석 사무총장 등 전북출신 인사 등이 중앙에서 역할을 해주셔서 전라북도를 바라보는 눈빛이 달라졌다”고 말했다.

이춘석 사무총장도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전북의 당원동지들이 문재인 대통령을 당선시켜 9년 만에 집권여당이 되었다”며 “지방선거에서 압승해서 중앙정부와 지방정부가 원활한 소통을 통해 지역을 한 단계 발전시킬 수 있도록 하자”고 목소리를 높였다.

정읍·고창지역위원장에 내정된 이후 첫 전북 방문한 이수혁 국회의원은 “정읍·고창지역을 넘어 전북이 잘 살 수 있도록 미력하나마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