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새해를 맞아 이환주 남원시장이 시민들과 눈높이 소통에 나선다.

이 시장은 15일 금지면을 시작으로 오는 2월 21일까지 관내 23개 읍·면·동을 차례로 방문해 시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듣고 올 시정계획을 설명할 예정이다.

올해 시정설명회는 ‘다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한 남원, 그 미래를 준비하겠습니다’는 주제로, 시정현안을 설명하고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시정설명회는 시민들의 의견을 가감 없이 청취하기 위해 사전 준비 없이 진행한다.

또 시민들의 의견을 충분히 수렴하기 위해 하루에 한 곳만을 방문한다. 시간도 오후 시간으로 배치해 더 많은 시민들이 여유 있게 행사에 참여할 수 있게 배려했다. 다만 선거법을 고려해 읍·면·동 업무 계획서는 배부하지 않는다.

시정설명회에는 실과소장과 주요 간부공무원들이 동행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사항을 즉석에서 설명하고, 제기된 민원은 해결방안을 함께 강구하기로 했다.

이 시장은 오후 2시부터 시작하는 시정설명회에 앞서 각 읍·면·동 주요 사업장 등을 방문해 현안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시간도 갖는다.

금지면에서 가진 올해 첫 시정설명회에서 이 시장은 “올해는 민선 6기 동안 진행해오고 있는 시정 현안 사업을 차질없이 진행해 민선 7기 남원발전을 앞당기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이어 “서로 손에 손을 잡고 마음과 마음을 더해 다함께 웃음꽃 피는 행복한 남원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