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어린이‧청소년의회 정기회’가 지난 19일 군산시의회 본 회의장에서 개최됐다.

이번 정기회는 지난 2017년 5월에 새롭게 구성된 제2기 어린이‧청소년 의회의 마지막 회의 일정으로, 그동안 진행됐던 정기회 2회, 임시회 5회의 바쁜 회기 일정을 순조롭게 마감하는 자리였다.

제2기 군산시 어린이‧청소년 의회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대표로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정책 제안은 물론, 지역 사회의 다양한 참여 활동을 통해 ‘어린이 행복도시 군산’ 조성에 일익을 담당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어린이‧청소년의회 발전 유공자에 대한 시상 및 어린이‧청소년 의원대표 소감 발표에 이어 ‘어린이‧청소년의회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 의원 간 자유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최성근 군산시 어린이행복과장은 “작년 한해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중심으로 어린이와 청소년 의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어린이행복도시 군산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했다”며 “앞으로 구성될 제3기 어린이‧청소년 의회도 적극적으로 지원해 어린이와 청소년의 지역사회 참여권 보장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는 제3기 어린이‧청소년 의회를 새롭게 구성하기 위해 3월 중에 공개모집을 실시해 어린이의원 30명과 청소년의원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