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ter가 역량 있는 사회적 기업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다음 달 28일까지 사회적 기업 성장 지원을 위한 우수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
 K-water가 주최하고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가 주관하는 공모전에는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된 기업(고용노동부 인증)은 모두 참여할 수 있으며, 예비 사회적 기업과 창업을 준비 중인 창업팀도 참여 가능하다.
 공모전 주제는 물과 환경을 주제로 한 지역사회 발전과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아이디어로, 공모 분야는 크게 3가지다.
 물을 매개로(재료로) 한 재화 또는 사회적 서비스 제공, 물 환경개선과 소외계층을 위한 문화예술 서비스 지원, 기타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하는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 등이다.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한 심사위원회는 제출된 사업계획서를 토대로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채택할 계획이다. 심사결과는 3월말 선정 기업에 개별 통보 하며 사회적기업활성화지원센터 홈페이지에도 공지한다.
 아이디어가 채택된 수상 기업에는 사업비를 지원하고 필요할 경우, K-water의 댐과 정수장 등 사업장을 활용해 제품성능을 검증할 수 있는 기회(테스트 베드)도 제공한다.
 또 수상 기업이 제출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매출 증대, 취약계층 사회적 서비스 지원 확대 등 가시적 성과를 창출한 경우 연말 성과보고와 심사를 거쳐 중장기 지원도 병행할 방침이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