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이 행정·소방·전기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으로 겨울철 화재사고 제로화에 나섰다.

최근 잇따르는 대형 화재사고로 인해 군민들의 불안이 커짐에 따라 실질적 안전점검을 통해 군민들의 생명과 재산을 사전에 보호하기 위한 조치다.

국가안전대진단 다중이용시설 합동 안전점검은 1일부터 7일까지 5일간 진행되며 군 안전관련 공무원과 순창군 119안전센터, 한국전기안전공사남원 순창지사 전문가가 참여한다. 점검 대상지는 군민들이 자주 이용하고 화재발생시 피해가 클 수 있는 시설을 선정했다. 병원 3곳, 요양원 3곳, 목욕탕 2곳, 숙박업소 21곳 등 총 29곳이 포함됐다. 소방분야는 소화기 또는 자동확산 소화기 비치여부, 자동화재탐지설비 가동여부, 옥내 소화전 및 스프링클러 작동여부, 피난유도등, 비상조명등, 방화문 설치 및 작동여부 등을 집중 점검하며 전기분야는 전기설비 기술기준 적정여부, 각종 지시 계기류 동작여부, 변압기 과부하 여부, 누설전류 확인, 가공전성 및 지중전선의 멘홀 등 적정성 등을 집중 확인한다.

관련해서 1일 점검에는 효사랑요양병원, S모텔 에 대한 안전점검이 이뤄졌다. 최근 밀양 세종병원 화재사고에 따른 불안감을 해소하고 어르신들의 안전부터 챙기겠다는 의지다. 특히 이날 점검에는 황숙주 군수도 참여해 어르신들의 안전을 살뜰히 살폈다. 또 관계 전문가와 화재시설 안전에 대해 점검하며 사고 예방을 구슬땀을 흘렸다.

황군수는 “최근 대형 화재발생으로 군민들이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면서 “세심하고 실질적인 안전점검을 통해 화재 없는 순창을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창=이홍식기자. hslee1820@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