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사업이 뜨거운 감자가 될지에 대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더민주당 일부 시·도 의원들이 지역현안인 전주종합경기장 개발사업 등에 대한 토론회를 갖고, 토론 결과를 선거 입후보자에게 공약으로 내걸 것을 요청키로 했기 때문이다.
특히, 전북도와 전주시가 개발사업 방식을 놓고, 첨예한 갈등까지 보이는 상황에서 선거 전 양측 싸움도 예고된다. 
7일 더불어민주당 전주병지역 시·도의원 12명은 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그간 정당들은 선거과정에서 정책대결에 소홀했고 지역주의 정치 환경과 색깔론 등으로 정책과 공약은 뒤로 밀리며, 정쟁과 소모적인 논쟁이 많았다”며 “선거는 시민이 참여하고, 주체가 돼야 하기에 현장 토론을 통해 주민과 함께 공약을 개발하고 약속하며 이를 당선 후 지키는 정치문화를 만들어 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오는 9일 전북여성교육문화센터에서 ‘3차 정당정치와 지역정책공약 개발토론회’를 갖는다”며 “이날 종합경기장 개발과 법원이전부지 활용방안 등을 논의하고, 두차례 더 토론회를 진행한 후 정책과 공약을 구체화 하겠다”고 덧붙였다.
문제는 전주종합경기장 개발방식을 놓고 송 지사와 김 시장이 한치에 물러섬도 없이 맞서는 상황에서 한쪽에만 유리한 공약이 제안될 경우, 양측간 충돌은 불보듯 뻔한 점이다.
일각에서는 이들의 기자회견을 두고 의혹(?)도 제기하지만 결국 개발방식에 대한 공약이 구체화 된데 따른 입장은 표명해야 하기 때문이다. 
한편, 이날 기자회견에는 도의원 양용모·국주영은, 시의원 최찬욱·김남규·이명연·김명지·송상준· 강동화·이병하·오정화·김진옥·서난이 등이 참석했다./김선흥기자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