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보건소가 설 명절을 맞아 연휴기간 중 응급환자 진료와 군민의 의료이용에 따른 불편함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4일간) 비상진료대책상황실(☎063-560-8773)을 운영한다.

이에 따라 고창병원은 설 연휴기간에도 24시간 응급환자 진료가 가능하도록 비상진료체계를 유지하고 지역 내 병원급 의료기관 5개소, 의원급 의료기관 3개소 등 총 8개소를 당직의료기관으로 지정했다. 또한 보건소를 포함한 보건기관 23개소와 함께 일자별로 지정된 근무일에 비상진료를 실시한다.

이와 함께 휴일지킴이약국은 지역 내 약국 9개소에 대해 연휴기간 중 휴일지킴이약국으로 지정·운영하여 주민의 의약품구입에 불편이 없도록 한다.

특히 연휴기간동안 감염병 집단환자 발생에 대비해 의료기관 질병정보 모니터망을 강화해 24시간 비상체계 유지에 만전을 기하고, 만약 집단 감염병이 발생 했을 때에는 신속하게 대처하면서 전파를 막고 피해를 최소화 할 계획이다.

당직의료기관과 휴일지킴이약국 확인방법은 고창군 비상진료대책상황실(☎ 560-8773), 응급의료정보센터(전화 국번없이 129 또는 119), 실시간 응급의료정보센터 홈페이지(www.e-gen.or.kr) 및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 또는 고창군홈페이지(www.gochang.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고창=신동일기자.sdi@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