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희(사진 왼쪽) 군산시의회 의장이 드류 딜킨스(사진 오른쪽) 윈저시의희 의장에게 기념품을 전달하고 있다.

군산시의회(의장 박정희)는 캐나다 대표적인 자동차 공업도시이며 군산시와 자매결연을 체결하고 있는 윈저시 대표단을 맞이했다.

12일 시의회를 방문한 드류 딜킨스 시의장(윈저시장 겸임)을 비롯한 4명의 윈저시의회 방문단은 시의회 의장실에서 군산시의회의 현황을 비롯해 새만금사업과 군산의 자동차 산업분야 등을 청취하는 등 교류 방안에 대해 폭넓은 의견을 교환하고 군산시의회 시설을 견학했다.

캐나다의 최대 자동차생산, 부품도시인 윈저시는 자동차 산업분야의 발전 도시라는 점에서 군산시와 유사성을 갖고 있으며, 이번 방문을 통해 두 도시간 상호 우호증진과 협력체제가 더욱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드류 딜킨스 시의장은 “글로벌 시대를 맞아 협조와 공유를 위한 상호 교류 확대가 중요해졌다”며 “이번 방문이 양도시의 더 나은 미래를 만드는 데 일조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이에 박정희 의장은 “무한 경쟁시대를 살아가는 현실에서 양 도시간 국제교류는 상생 발전하는데 매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더욱 친밀한 우호관계로 상호 특색있는 우수한 점을 충분히 살려가면서 교류의 폭을 확대 발전시켜 나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산시와 윈저시는 2005년 6월 자매결연을 맺은 이래, 방문 교류 등을 통해 양 도시간 협력을 다져오고 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