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발명진흥회 전북지부 전북지식재산센터(센터장 정승원)는 22일 특허청의 지역지식재산센터 성과평가 결과, ‘우수센터’로 선정돼 특허청장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전국 16개 광역센터를 대상으로 실시된 이번 평가에서 전년도 추진실적을 기반으로 조직관리, 경영효율화, 고유과제(우수사례) 등 총 3개 부문으로 나뉘어져 평가가 진행됐다.
 그 결과 전북지식재산센터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센터’로 평가를 받는 쾌거를 달성했다.
 특히 조직관리 측면에서 전북지식재산센터는 책임경영 실현을 위한 내부 시스템 및 선정과제 등이 적절했으며, 경영효율화 부문에서도 창업지원을 위한 환류시스템을 구축하고 그 운영상의 노력 및 기업밀착형 사업수행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고유과제(우수사례) 부문에서는 창업 및 지식재산 사업분야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창출한 것이 인정돼 이번 평가에서 수범사례로 선정됐다.
 정승원 센터장은 “지난해 전북도가 지식재산과 일자리 창출의 협업지원 체계 구축을 지원하는 등 도내 중소기업 지원 유관기관들의 협조가 있어 이번에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특허청과 전북도와 협의를 통해 지식재산을 기반으로 우수기업들이 보다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지식재산 관련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지역지식재산센터 평가는 특허청에서 매년 초, 전국 광역 및 기초센터에서 진행한 전년도 지역지식재산 창출 지원사업 등 세부 추진실적을 기반으로 정량평가 및 외부 전문가들이 대면심사를 통해 정성평가를 진행한다./양승수기자·ssyang0117@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