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장 입후보 예정자인 문택규(사진) 더불어 민주당 전북도당 공명선거실천위원장이 군산을 희생양 삼은 지역균형정책의 문제점을 제기 했다.

문택규 위원장은 28일 보도자료를 통해 “현대중공업 위기 때도 군산조선소만 문을 닫아 5000여 명이 일자리를 잃었는데, 최근 한국지엠 사태를 보면 또다시 군산이 희생양으로 전락하는 듯한 불안감을 떨칠 수 없다”면서 “지역균형발전 차원에서도 군산에 대한 정부의 특별한 배려가 있어야 한다”고 밝혔다.

문 위원장은 “과거 정부는 부산 경남지역 조선업 부실사태 때 대우조선해양 7조원, STX 4조5천억 원 등 10조원이 넘는 공적자금을 투입해 부실기업을 살렸다”며 “군산 역시 시장원리에 맡기기에는 너무 절박한 상황인 만큼 정부가 과감한 대책마련에 나서야 한다”고 지적했다.

그는 “군산 경제는 지금 천문학적 공적자금을 투입했던 타 지역 사례와 똑같은 방식은 아니어도 거기에 준하는 정도의 비상조치가 요구 된다”며 “지역 주민들이 차별 의식을 느끼지 않을 정도의 정부개입은 확실하게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문 위원장은 “미래를 대비한 전기 차 또는 자율주행자동차 생산기지로 전환하는 비전이 정부차원에서 제시되길 바란다. 군산경제의 구조적 한계를 탈피하기 위해선 새만금국제공항 등 투자인트라 조기구축과 신기술산업단지 유치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