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한국지엠 대책특별위원회는 “정부여당이 군산경제를 결코 포기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지엠특위는 8일 전북자동차융합기술원에서 현장간담회를 열고 우원식 원내대표와 홍영표 특위원장, 안호영·김윤덕·채정룡·차준택 특위위원, 한국GM 노조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지엠 군산공장 폐쇄에 따른 후속대책을 모색했다.

우 대표는 “불투명한 경영, 부정확한 매출원가, 유럽시장 철수비용 등 GM 부실은 본사의 경영전략 및 판단에 의한 것으로 그 책임을 군산에게 지우는 것은 부당하다”며 “정부여당은 시급한 사안은 신속히 대책을 마련하고 장기적으로는 근본적인 정상화 방안을 제시하겠다”고 덧붙였다.

김동수 군산상공회의소 소장은 군산공장 폐쇄 2년 유예, 전기차(볼트 생산, 군산GM 분사 등 3대 요구 사항을 전달했다.

또 협력업체를 대표해 참석한 신현태 대성정밀 대표는 “군산에 위치한 2·3차 협력업체는 생사기로에 있다”며 “정책자금 미회수 조치, 장기적인 기금 조성 등이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최정호 전북 정무부지사는 “자율주행차 등 새로운 자동차산업과 관련한 사업추진에 있어 예비타당성 조사가 더디게 진행되고 있다”면서 “예타면제나 간이예타 등 행정적 지원을 요청한다”고 호소했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