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평화당과 바른미래당 전북도당이 김윤덕 민주당 도당 위원장의 안희정 캠프 인사들과의 부적절한 모임에 대한 비난을 이어갔다.

민평당과 바미당 도당은 8일 논평을 통해 “만찬 등 비용의 규모와 누가 지불했는지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며 김영란 법 위반 의혹 등을 제기했다.

민평당은 “만찬 장소에 단체장 후보 등도 참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어 경비 지출 주체가 누구냐에 따라 공직선거법 및 김영란 법 위반이 될 수 있다”며 “GM 군산공장 폐쇄라는 비상시국에 골프 회동이라는 정치적 문제뿐 만 아니라 현행법 위반 문제가 뒤따르는 사안”이라고 했다.

이어 “지방선거 공천권을 쥐고 있는 현직 민주당 전북도당위원장이 현직 단체장 및 후보들에게서 접대를 받았다면 이는 심각하다”고 공정경선을 문제 삼았다.

바미당 도당도 “민주당 도당위원장의 행동에 도민들은 큰 충격에 빠졌다”며 “집권여당 도당위원장이 앞에서는 GM문제 해결을 말하고 뒤에서는 안희정 전 지사 측 사람들과 부적절한 모임을 즐겼다는 사실이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다”고 했다.

또 “정부와 민주당 중앙당이 GM사태에 관심을 갖고 문제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에 희망을 걸던 도민들은 민주당의 위선에 남은 기대마저 짓밟혀 버렸다”며 “더욱이 오늘(8일) 김윤덕 위원장이 한국지엠대책특위 군산공창 현장간담회에 참석한 것은 후안무치”라고 했다./장병운기자․argus@

저작권자 © 전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